맛집

[제주도민 맛집 정보 안내]화북짬뽕 삼양해수욕장 도민맛집 '화북돈짬' 혼밥 혼짜장면 배달후기 존맛탱 내돈내산

쮸치 2022. 5. 13. 21:13
반응형

화북짬뽕 삼양해수욕장 도민맛집 '화북돈짬' 혼밥 혼짜장면 배달후기 존맛탱 내돈내산후기입니다. 정보를 제공하는 쮸치님의 블로그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쭈치님은 제주도민입니다. 혼저옵서예는 혼자오란말입니다. 둘이 오면 안된다는 뜻입니다. 우스개소리고 어서오세요라는 뜻인걸 너무나도 잘 아실겁니다.

집에서 차려먹기 귀찮은데 빨리 배달되고 배채울 수 있는건 짜장면이죠. 제주도 짜장면 제가 한 번 먹어보겠습니다.

면이 불지 않게 따로 담겨져 오는 센스를 발휘했습니다. 짜장건더기에는 양파와 완두콩, 감자, 고기 등이 보입니다. 단무지도 같이 옵니다.

오늘도 뿔소라와 한컷 찍어보았습니다. 제주도는 소라에 뿔이 달려있어서 그 모양과 형태가 아름답습니다.
짜장면 역시 아름답기 그지 없습니다. 불지 않게 따로 면이 담겨져 있습니다. 훌륭합니다.

돈까스랑 짬뽕, 밀면까지 함께하는 화북돈짬입니다.
홀영업도 한다고 하니 근처에서 짜장면 드실 분은 들러보세요.
집에서 짜장면 만드는 레시피도 추가로 알려드리겠습니다. 백종원도 울고가는 레시피입니다. 사실 사먹는게 제일 좋습니다.
기본적으로 볶음 춘장 반컵과 집에 있은 시판 식용유 반컵이 필요합니다. 춘장은 대형식자재 마트에 가면 팝니다.
짜장면 만들때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손맛이라고 합니다.
식용유 3스푼이 기본으로 들어가고 파와 돼지고기 간 것 한컵, 먹고 싶은 채소가 적당량 필요합니다. 여러가지로 다채롭게 준비해보도록합시다.

양념간하나는 어떻게 하는지 설명하겠습니다. 간장 두큰술, 설탕 네큰술, 볶음 춘장 을 볶아줍니다. 이러면 거의 준비완료가 되었습니다.
다행히도 양념은 이미 준비가 되어 있었습니다.
물짜장은 물 1컵은 항상 비치해두어야 합니다. 물1컵에다가 전분물 1~2큰술 을 사용해서 물짜장을 만들어볼까요. 이것의 비율은 다음과 같습니다.(감자전분+물 1:1)

기타: 밥 혹은 삶은 면 적당량을 준비합니다.
1. 우선 마음의 준비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센불을 사용해야 하니까요.
식용유와 춘장을 1:1로 튀기듯 충분히 볶아 둡니다. 이 것을 키친타월 위에 올려 기름을 뺍니다.

2. 냄비에 식용유를 두르고 식용유에 파를 넣어 파기름을 냅니다. 파기름을 볶고 볶아줍니다. 파기름이 향이 아주 좋습니다.

3. 그 다음으로는 다진 돼지고기를 넣어 볶다가 위에 말한 간장을 넣고 볶습니다. 채소를 넣어 달달 볶아주도록 하겠습니다.

4. 설탕과 여러가지 재료를 넣고 춘장을 넣어 가며 볶아주면 간짜장 완성입니다.
* 전분물을 만들어 넣으면 물짜장이 됩니다.

다음은 화북돈짬의 주소입니다.
#혼밥 #제주도민추천식당 #제주도존맛탱 #제주내돈내산 #제주삼양혼밥 #제주도삼양해변혼밥 #내돈내산 #내돈내카 #제주도혼밥 #삼양해수욕장혼밥 #삼양해변혼밥 #제주도민추천맛집 #존맛탱제주 #내돈내산혼밥 #내돈내산 #내돈내카 #제주도혼밥 #삼양해수욕장혼밥 #삼양해변혼밥 #제주도혼밥 #제주혼술 #제주도민추천맛집 #존맛탱제주 #내돈내산혼밥#내돈내산 #내돈내카 #제주도혼밥 #삼양해수욕장혼밥 #삼양해변혼밥 #혼밥혼고기 #제주도민추천맛집 #존맛탱제주 #내돈내산혼밥

화북돈짬

반응형